티스토리 뷰

반응형

메르스 커닝햄에 대해 알아보자.

 

 

미국 댄서이자 안무가 인 Merce Cunningham은 현대 무용의 획기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1919 년 4 월 16 일 워싱턴 주 센트 렐리 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12 살 때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1930 년대 후반에 그는 시애틀의 코니쉬 스쿨에서 공부했고 그곳에서 뮤지션 존 케이지를 만나 50 년 동안 지속되는 전문적이고 개인적인 관계를 시작했습니다. 1938 년에서 1945 년 사이 Cunningham은 뉴욕의 Martha Graham 댄스 회사에서 솔로 댄서로 일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자신의 실험적이고 추상적 인 스타일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1942는 안무가로 데뷔했습니다. I Believe in US와 Totem Ancestor에서 그의 춤은 John Cage의 개념 음악과 함께 연주되었습니다. 음악과 춤은 별도로 구상되었습니다. 두 아티스트는 독립적으로 작업하여 데뷔 때만 작업을 함께했습니다. 커닝햄은 심리적 성찰과 관련된 이야기 나 감정 표현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에게 춤은 그 자체로 끝이었고 무한한 다양한 움직임에 묶여 있었다. 그는 항상 유동적이지 않고 종종 로봇 적이며 때로는 거의 움직이지 않는 위치와 형태로 구성된 춤을 만들었습니다. 1952 년 Cunningham은 예술을 홍보하는 기관인 Black Mountain College에서 레지던트를 시작했습니다. 그곳에서 Cunningham은 예술계 최초의 "해프닝"을 선동했습니다. 커닝햄, 케이지, 시인 찰스 올슨, 뮤지션 데이비드 튜더, 화가 로버트 라우센버그 등이 모두 함께 작업하여 관객 참여를 포함한 멀티미디어 공연을 만들었습니다. [극장 작품] 그는 1953 년 Black Mountain에 Merce Cunningham Dance Company를 설립했습니다. Robert Rauschenberg, Jasper Johns, Frank Stella, Andy Warhol, Roy Lichtenstein 등의 아티스트들이 회사를위한 세트를 디자인했습니다. Suite By Chance를 시작으로 [1953] Cunningham은 자신의 시퀀스를 무작위로 안무하기 시작했습니다. 운세를 점 치는 중국 기술인 I Ching 동전을 뒤집어 댄스 시퀀스와 스텝 길이를 설정합니다. 1965 년 그는 Variations V를 안무했는데, 여기에서 댄서들은 스크린에 투사 된 비디오 속에서 움직였다. 케이지에는 증폭 된 라디오 소음과 공연 점수에 카메라 플래시가 포함되었습니다. 그것은 Cunningham의 첫 번째 비디오 댄스였으며, 그는 수많은 영화 제작자 및 비디오 아티스트와 협업하도록 이끄는 새로운 장르였습니다. 1991 년 이후 Cunningham은 DanceForm이라는 3 차원 프로그래밍을위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이를 통해 신체와 공간 간의 움직임과 관계를 철저히 이해할 수있었습니다. 케이지에는 증폭 된 라디오 소음과 공연 점수에 카메라 플래시가 포함되었습니다. 그것은 Cunningham의 첫 번째 비디오 댄스였으며, 그는 수많은 영화 제작자 및 비디오 아티스트와 협업하도록 이끄는 새로운 장르였습니다. 1991 년 이후 Cunningham은 DanceForm이라는 3 차원 프로그래밍을위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이를 통해 신체와 공간 간의 움직임과 관계를 철저히 이해할 수있었습니다. 케이지에는 증폭 된 라디오 소음과 공연 점수에 카메라 플래시가 포함되었습니다. 그것은 Cunningham의 첫 번째 비디오 댄스였으며, 그는 수많은 영화 제작자 및 비디오 아티스트와 협업하도록 이끄는 새로운 장르였습니다. 1991 년 이후 Cunningham은 DanceForm이라는 3 차원 프로그래밍을위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이를 통해 신체와 공간 간의 움직임과 관계를 철저히 이해할 수있었습니다.

댓글